Have a Good Life

2017년까지 시간제 공무원 4천여명 채용 롯데, 삼성, 신세계, 신한, 한진, 한화, CJ, LG, SK, GS 도 동참 본문

공무원이 되자

2017년까지 시간제 공무원 4천여명 채용 롯데, 삼성, 신세계, 신한, 한진, 한화, CJ, LG, SK, GS 도 동참

리바이 병장 2013. 11. 13. 15:53

 

 

 

 

중앙 공공기관은 9천명…중기 채용시 사회보험료 전액 지원

 

(서울=연합뉴스) 김범수 기자 = 2017년까지 공무원 4천여명과 중앙 공공기관 직원 9천명 분의 시간제 일자리가 생긴다.

정부는 13일 경제장관회의를 열고 이같은 내용의 '시간선택제 일자리 활성화 추진계획'을 확정해 발표했다.

정부는 내년부터 2017년까지 시간선택제 공무원 4천여명을 채용하기 위해 올해 하반기부터 공무원 임용령 개정을 추진키로 했다.

 

시간선택제 공무원에 대해서는 겸직 허용 범위를 확대하고 공무원 연금 혜택을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다.

중앙 공공기관의 경우 같은 기간에 시간선택제 근로자 9천명을 뽑기 위해 경영평가시 채용 실적을 적극 반영하고 지방 공공기관에 대해서도 경영평가 지표 및 채용 기준을 신설키로 했다.

국공립학교의 시간선택제 교사 채용을 위해 교육 공무원 임용령을 개정하고 교육부 주도로 올해 말까지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마련할 계획이다.

민간 부분의 시간제 일자리 창출을 유도하기 위한 방안도 제시됐다.

정부는 내년부터 상용형 시간제 일자리를 신설한 중소 기업주에 대해 국민연금과 고용보험 부담분 전액을 2년간 지원하기로 했다.

 

일자리 창출 시 임금의 절반을 월 80만원 한도내에서 1년간 지원하고 투자세액 공제시 반영폭을 늘리기로 했다.

시간제 근로자의 권익 보호 차원에서 임금의 근로시간 비례원칙, 근로시간 단축 청구권 등에 관한 입법을 추진한다.

동시에 인사·노무관리·임금·복리후생 등에 관한 시간제 운영 매뉴얼을 만들어 기업에 보급하는 한편 시간제 구인·구직 정보가 담긴 취업사이트를 내년 1월에 개설할 방침이다.

또 현행 전일제 근로자 중심으로 된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을 시간제 근로자에 확대 적용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마련키로 했다.

 

정부는 이와 함께 시간제 간호사를 늘리기 위해 서울과 지방의 종합병원 및 상급 종합병원(중증 질환에 대해 난이도가 높은 의료행위를 하는 병원)이 주 20시간 이상 근무하는 시간제 간호 인력을 채용하면 입원료 지원액을 늘리기로 했다.

장애인복지관, 노인복지관 등 정부 지원을 받는 사회복지 시설에 대해서도 일정 비율을 시간제로 뽑도록 유도하기 위해 평가시 가점을 부여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다.

 

아울러 롯데, 삼성, 신세계, 신한, 한진, 한화, CJ, LG, SK, GS 등 10개 그룹 계열사가 참여한 가운데 26일 열리는 '시간선택제 일자리 채용박람회'를 통해 약 1만명 분의 시간제 일자리가 민간 부문에서 창출될 것으로 정부는 예상했다.

 

>> 2013 창업 박람회 소식

 

>> 주부가 꿈꾸는 모든것이 한자리에~가정용품, 주방용품, 생활용품 그리고 득템!국내 최대 규모의 주부를 위한 전시회!

 

 

 

* 2014 공무원 시험워 모든 것

  - 공무원이 되자 전체 시리즈 글

 

 (1) 40, 50대 주부에게 추천되는 계리직 공무원 

 (2) 책 읽는 걸 좋아하는 30대 여성에게 추천되는 직업 - 사서직 공무원

 (3) 2013년 전-의경 대체 올해부터 2만명 충원! 경찰직 공무원

 (4) 개발자라면 도전해 보자! 전산직 공무원  

 (5) 화학공학, 화학과, 환경공학 등의 학과에 알맞는 화공직 공무원 

 (6) 취업준비생 선호도 조사 1위!! 최고 인기 일반행정직 공무원

 (7) 근무여건 개선, 취업준비생 인기 직렬 소방직 공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