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ve a Good Life

[미생 웹툰 전9권 완간세트] - 직장인의 교본, 바둑팬까지 사로잡은 마력! 본문

좋은 책소개

[미생 웹툰 전9권 완간세트] - 직장인의 교본, 바둑팬까지 사로잡은 마력!

리바이 병장 2013. 10. 13. 14:42

 

 

 

 미생을 알게된지는 몇 달 안되지만 웹툰을 보면서 우리나라 직장인들이 참 치열하게 사는구나 싶더군요.

 

 믿고 보는 윤태호 작가

 직장 생활을 바둑에 비유해서 풀어 나가는 윤태호 작가의 천재성과 이끼를 히트시킨 후 다시 이런 대작을 만들었다는 것에 다음 작품이 기다려지는 웹툰 작가입니다. 이끼가 강우석 감독을 통해 영화로 만들어졌듯이 미생도 네티즌들의 열광에 힘입어 영화화되었지요.

 

 

바둑팬의 마음까지 사로잡다
‘부드러운 바람, 빠른 창’ 조훈현 9단과 ‘철의 수문장’ 녜웨이핑 9단이 1989년 9월 세계 바둑계를 뜨겁게 달구었던 제1회 응씨배 결승5번기 제5국(최종국). 조훈현 9단이 한국 바둑 역사상 최초로 세계 챔피언에 올랐던 바로 그 대국이 『미생』의 또 하나의 중요한 배경이다. 당시 한국은 세계 바둑계에서 변방에 불과했고, 조훈현은 우승후보로 거론되지도 않았다. 그러나 은인자중하던 조훈현이란 잠룡이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순간, 모든 것은 역전되었다.


『미생』에서 주인공 장그래가 한국기원 연구생 출신이라는 사실 외에 바둑이 언급되는 지점은 많지 않다. 그러나 장그래라는 인물의 성품과 자질이 수년간 바둑을 두며 길러진 것임이 드러날 때, 장그래 안의 ‘잠룡’ 역시 조금씩 모습을 드러낸다. 작가가 한국 바둑사에서 가장 중요한 대국 중 하나로 꼽히는 이 대국을 선택한 이유는 여기에 있지 않을까.
책에서는 바둑을 모르는 독자들을 위해 각 수마다 바둑 전문가의 해설을 수록하였다. 또한 1권 도입부에 이 대국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실어 『미생』을 읽는 또 하나의 눈을 제공하고 있다. 청운의 꿈을 품고 시골서 올라온 미완의 강자 조훈현이 중국의 ‘기성(棋聖)’ 녜웨이핑을 물리치는 순간, 우리의 주인공 장그래는 어떠한 삶 위에 놓여 있을까. 그리고 『미생』의 마지막 페이지를 덮는 순간, 우리는 어떠한 내일을 맞이하게 될까.

 

 

 

 

 

 소장 가치가 있는 작품 미생

 만화이기때문에 책 읽기 싫어하시는 분들도 ㅎㅎ 읽기 편할거고 해외로 여행을 가시거나 긴 프로젝트를 끝내신 분들 쉬시면서 보기에 참 좋습니다.

 특히나 미생은 두고두고 봐도 좋을만큼 직장생활과 인생을 사는데 필요한 좋은 문구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소장가치가 있으며 동생, 자식들에게 물려주어도 좋은 작품입니다.

 

 

 

 미생 전9권 완간세트 구매하기 (할인가) ==> [새 창 이동]